HOME > 경제.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특허청, 2020년 지식재산 스타트업 로드데이 참가기업 모집
 
정다운기자 기사입력  2020/02/27 [15:50]
[KPA뉴스=정다운기자]특허청(청장 박원주)은 우수 지식재산을 보유한 지역의 유망 중소기업을 발굴,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2020년 상반기 지식재산 스타트업 로드데이의 참가기업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지역순회 방식으로 개최되는 본 행사는 2019년 총 3회에 걸쳐 32개社를 발굴, 투자자에게 선보였으며, 이 중 4개社에 대해 87억원의 투자를 이끌어냈고, 8개社에 대한 투자검토가 진행 중이다. 

올해는 지역 기업들의 참여기회를 확대하고자 개최횟수를 4회로 늘릴 계획이며, 기업의 성장단계별 지원을 위해 초기(창업 3년 미만)와 도약기(창업 3년~7년) 등으로 참가기업을 구분하여 모집할 예정이다. 

기업이 보유한 특허, 기술 및 사업역량 등에 대한 심사평가를 거쳐 로드데이 참가기업으로 최종 선정된 기업에게는 법률자문 등이 포함된 투자유치(IR) 컨설팅과 스타트업 특허바우처(300만원)가 즉시 지급되며, 그 외에도 지역 창조경제혁신센터와 신용보증기금, KDB산업은행, D.CAMP(은행권청년창업재단) 등에서 운영중인 보육・투자 프로그램과 연계해 후속지원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2020년 상반기 행사는 대전・충청・세종(제4회/5월), 강원・대구・경북(제5회/6월) 권역의 기업들을 대상으로 개최되며, 참가를 희망하는 예비창업자와 중소기업은 3월 20일까지 한국발명진흥회 대표홈페이지(사업공고)에 게시된 신청서와 사업계획서를 작성하여, 이메일(roadday@kipa.org)로 제출하면 된다.  

특허청 최병석 특허사업화담당관은 “수도권에 비해 지역의 기술창업기업들은 투자유치나 금융지원을 받기 어려운 상황”이라며 “우수특허 기반의 지역 창업기업을 발굴하고 민관 협업을 통한 자금지원으로 기업에게 실질적인 힘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2/27 [15:50]  최종편집: ⓒ KPANEWS한국언론사협회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