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경제.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춘식당’, 일산 원마운트에 오픈
청년 창업의 꿈을 열다
 
이현재 기자 기사입력  2017/08/08 [20:45]

 

고양시(시장 최성)는 지난 4일 원마운트에서 ‘청춘식당’의 오픈식을 가지고 청년 창업 꿈의 시작을 알렸다.

 

‘청춘식당’은 2017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고양 마이스산업 활성화를 위한 세계음식문화거리 청년 창업·창직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청년들을 돕기 위해 이뤄졌다.

 

이를 위해 시는 지난 6월 실시된 ‘창업드림 요리대회’ 수상자를 중심으로 안정적인 성공 창업을 위한 경영·세무 전문가, 브랜드디자인 전문가, 서비스교육 전문가와의 멘토링 교육을 진행했으며 최종 7개 팀에 창업 지원금 총 5,000만 원을 지원했다.

 

‘청춘식당’에 입점하게 된 7개 팀은 이탈리아, 베트남, 미국, 캐나다, 쿠바 등 다양한 세계음식들을 개발해 판매를 시작했다.

 

시 관계자는 “창업이라는 꿈의 출발선에 선 청년들을 응원하며 불확실한 시대에 도전하는 청년들의 열정에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7/08/08 [20:45]  최종편집: ⓒ KPANEWS한국언론사협회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고양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공식] (사)한국언론사협회, 제4회 '2016 대
광고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