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17 한·중 청소년문화 페스티벌...반준휘 최우수상 영예
10월 21일(토) 오후 1시 행사
 
이광석 사무처장 기사입력  2017/10/23 [14:33]

[ⓒ8080]㈔GK희망공동체가 주최하는 “2017년 한·중 청소년문화 페스티벌”골든벨을 울린 영예의 주인공 서울영일초등학교 6학년 2반 반준휘 학생은 최우수 상장 및 LG전자 테블릿PC를 10월 21일(토) 오후 1시 행사에서 수여받았다. 

 


그 다음으로 우승자 대원중학교 2학년 1반 박세라 학생과 우승자 숙명여중 2학년 9반 김예원 학생은 서울시 교육감상을 수여받는 기쁨을 누렸다.유니세프 빌딩 2층 대강당에서 열렸다.

 

한・중 차세대 양국 청소년들이 상대국 문화를 더 깊이 이해하고 미래지향적인 우호관계를 가질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한중 전문 MC 임정은씨의 사회로 진행된 이번행사는 한·중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 골든벨 퀴즈와 국립 국악중학교 사물놀이, 클럽소울 안수현, 카라신주니어 초청 공연, 한중 학생들의 노래, 무용, 악기 연주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펼쳐졌다.

 

 

주최 측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한·중 양국 청소년의 소통과 화합, 나아가 새로운 도약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주최소감을 밝혔다. 

 

한편, 해외동포들과의 정보 공유와 친목 도모, 민족자존과 민족정기의 함양을 목적으로 2014년에 비영리법인으로 설리된 GK희망공동체는 2014년부터 서울시 후원으로 “한중 청소년 문화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있다.

 

한편 이번 행사는 한민족문화교류협의회, 서울온드림교육센터, 중국조선족대모임이 주관하고 외교부, 서울특별시,서울시교육청이 후원하였으며 KEB하나은행, ㈜배드보스컴퍼니, ㈜대광아이러브인견, ㈜캐드원, 천지일보, 중도일보, 내외경제TV, KNS뉴스통신, 한국교육신문연합회, 뉴스에듀신문, 국제학생기자단, 교육그룹 필드, 나비미디어, 한중포커스신문, 아시아빅뉴스, 동포투데이,뉴스8080,우듬지, 홈스쿨링협동조합, KowiAcademy, 한중식품 등이 협찬했다.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7/10/23 [14:33]  최종편집: ⓒ KPANEWS한국언론사협회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공식] (사)한국언론사협회, 제4회 '2016 대
광고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