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중구, ‘주민참여 건강축제’ 23일 개최
주민건강위원회 위원, 건강소모임 회원 주축 주민참여 대잔치
 
이승열 기자 기사입력  2017/11/22 [15:53]
 


[한국언론사협회/시정일보 이승열 기자]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제3회 주민참여 건강축제’를 23일 저녁 6시부터 8시까지 충무아트센터 컨벤션홀에서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지난 10월 참여형 보건지소에서 위촉된 주민건강위원회 위원과 보건지소에서 활동하고 있는 건강소모임 회원들이 주축이 돼 진행한다.

중구 참여형 보건사업을 추진해 온 한국예술인복지재단 파견 예술인 6명이 힘을 보태 수준 높은 주민참여 행사를 선보일 예정이다.

‘주민참여! 함께하는 기쁨! 건강한 중구’를 슬로건으로 내세워,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솔선수범했던 주민들의 활동 모습을 보여주고 지역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낸다.

건강소모임 팀원과 가족 및 친지, 직원 등 약 200명이 참가해 서로간의 친목 및 화합을 다지며 건강한 마을네트워크 형성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이밖에도 행사에 참여하는 아이들을 위해 ‘도담도담 건강체험관’을 운영한다. 아이들의 체력 향상을 돕고 건강한 신체활동 습관의 중요성을 일깨워 주는 건강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최창식 중구청장은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어가기 위해 주민건강위원회가 구성된 것은 의미가 크다”면서 “건강지킴이로서의 역할을 잘 해줘 건강한 마을 만들기에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주민이 더 많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7/11/22 [15:53]  최종편집: ⓒ KPANEWS한국언론사협회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