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양시 대화도서관, ‘사람의 인문학’ 강의 매달 연다
‘열두 달 인문학당 시즌2’ 매월 둘째 주 목요일 오후 7시
 
이현재 기자 기사입력  2018/01/03 [11:26]

고양시(시장 최성) 일산서구 대화도서관은 3일 무술년 한 해 동안 수준 높은 인문학 강좌를 연이어 펼친다. 지난해 ‘열두 달 인문학당’ 우리가 꼭 알아야 할 미래의 인문학 트렌드 편의 뜨거운 호응과 열기를 이어 ‘열두’달 인문학당 시즌2‘ 사람의 인문학 편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매월 둘째 주 목요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대화도서관 시청각실(지하1층)에서 열리는 이번 강의의 주제는 어느 때보다도 다양하다. 강의를 통해 무한경쟁시대 인간의 본질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사회적 아픔을 공유하며 학문의 기초인 인문학적 지식을 함양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경숙 일산서구도서관과 팀장은 “‘열두 달 인문학당 시즌2’ 사람의 인문학 편은 매달 주제별 다양한 전문학자가 인문학적 주제를 쉽고 평이하게 소개해 시민들이 인문학을 가깝게 여기고 이를 통해 삶의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프로그램은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매월 1일 오전 10시부터 고양시 도서관센터 홈페이지(www.goyanglib.or.kr)에서 선착순 80명 접수받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화도서관(☎031-8075-9123)으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1/03 [11:26]  최종편집: ⓒ KPANEWS한국언론사협회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언론사협회 주관, 제5회 ‘2017 국제평
광고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