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경제.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양시 덕양구보건소, 미세먼지 따른 건강관리 전념
취약계층 가구에 황사 마스크 배부 등 방문건강관리
 
이현재 기자 기사입력  2018/01/22 [11:22]

고양시(시장 최성) 덕양구보건소는 겨울철 한파에 이어 미세먼지가 지속적으로 기승을 부림에 따라 관내 홀몸어르신 및 취약계층 대상자의 자택을 방문, 미세먼지에 따른 건강관리를 당부했다고 22일 밝혔다.
 
방문건강관리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방문은 실내 환기 등 미세먼지의 심각성을 인식하지 못하고 행하는 사소한 행동들이 질병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을 당부하고 미세먼지로부터 건강을 지키기 위한 행동요령 등을 교육했다. 또 외출 시 사용할 수 있도록 황사 마스크를 배부했다.
 
덕양구보건소 관계자는 “초미세먼지 주의보 등 발령 시 의료취약계층 뿐만 아니라 관내 지역주민 모두 가급적 외출을 자제하고 외출 시 마스크 착용을 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외출 후에는 흐르는 물에 손, 발, 눈, 코 등을 깨끗이 씻어야 하며 노폐물 배출 효과를 높이기 위해 물을 자주 섭취하고 과일과 야채를 많이 섭취하되 노약자 분들은 물을 천천히 섭취하고 당뇨이환자의 경우 과일보다는 야채를 많이 드시도록 당부하고 있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1/22 [11:22]  최종편집: ⓒ KPANEWS한국언론사협회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최근 인기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