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경제.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양시, ‘2018 직장맘n대디 행복공동체 사업’ 참여자 모집
‘일·가정 양립’ 직장 내 돌봄 문화 만든다
 
이현재 기자 기사입력  2018/01/25 [10:40]

고양시(시장 최성)는 내달 12일부터 20일까지 부모가 함께하는 양육 환경 조성을 위한 ‘2018 직장맘n대디 행복공동체 사업’을 공모한다고 25일 밝혔다.
 
공모 사업은 직장 소모임 지원으로 공동 돌봄의 사업, 부모역할 교육 등 10여개 단체에 총 2천만 원이 지원된다.
 
신청대상은 3인 이상으로 구성된 직장 부모모임, 협동조합, (예비)사회적 기업이다. 3~4인 모임에 최대 150만 원, 5인 이상 모임에 최대 200만 원을 지원한다.
 
신청기간은 2월 12일부터 20일까지로 자치공동체지원센터 및 시청 여성가족과에 방문접수 또는 이메일(percific@korea.kr)로 접수 가능하다. 신청서 양식은 고양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다운받으면 된다.
 
선정된 공동체에는 ▲역량 강화를 위한 찾아가는 맞춤형 컨설팅, ▲건강가정지원센터 전문 강사를 통한 부모 교육, ▲직장인 부모들을 고려한 주말 행사 개최 등 참여 대상에 따른 지속적인 지원이 이뤄질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부모 모임 구성으로 공동 돌봄 문화를 형성하고 아버지의 양육 참여 기회 확대를 통해 올바른 부모역할 실현 및 일·가정 양립 문화 확산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1/25 [10:40]  최종편집: ⓒ KPANEWS한국언론사협회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최근 인기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