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경제.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4차 산업의 미래 중소기업 활성화’ 포럼 성황리 개최···700여명 모여
 
유광옥 기자 기사입력  2018/05/13 [11:22]

블록체인과 IT의 만남 ‘4차 산업의 미래 중소기업 활성화포럼이 510일 서울 성동구 보테가마지오에서 열렸다.

 

이날 포럼은 나우미 피치코인이 주최하고, 다인콘텐츠컴퍼니·()유니에보·()헬스케어네비블록체인연구소가 주관했다. 또한 국제언론인클럽(GJC)·()한국미용건강총연합회중앙회·한류위원회가 후원했다. 

 

▲ 사진=블록체인과 IT의 만남, '4차 산업의 미래 중소기업 활성화'포럼     © 김재수


나우미 임원진 이숙재 회장을 비롯하여 황병수 대표이사·김원태 부대표·문정일 기획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블록체인에 대한 뜨거운 관심만큼 당초 500명의 예상을 넘어 700여명이 참석해 포럼장 안을 가득 메웠다.

 

환영사는 주최측인 나우미 이 회장이 참석한 모든 내빈에게 환영과 감사를 전했고, 축사에는 황 대표이사와 후원사 ()한국미용건강총연합회중앙회 쟈니 리 회장이 열의 가득한 메시지로 축하를 전했다.

 

‘4차 산업의 미래 중소기업 활성화라는 포럼의 제목과 맞게 4차 산업 핵심 기술인 AI스크린골프와 VR 가상현실 암호화폐 연동 강의(유니에보 박영범 대표), 암호화폐 생태환경 조성(다인콘텐츠컴퍼니 김영언 대표), 블록체인 기술과 미래(헬스케어네비블록체인연구소 전용욱 소장), 전자화폐에 대한 쇼핑몰 활용 방법(()마켓비 이다니엘 본부장) 등 전문적인 내용을 바탕으로 한 강의가 진행됐다.

 

강의 진행과 더불어 참석한 많은 사람들이 직접 AI스크린골프와 VR 게임 등을 체험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일반 참석자들 체험에 앞서 초대 참석자 패션디자이너 제니 안, 가수 이재숙, 소니메디 대표 신화진, 화가 김영화 등이 스크린 골프시타를 선보여 시선을 모았다.

 

이어 포럼을 기념하고 축하하기 위해 김영화 화가의 작품 피치 원융회통을 경매가 이어졌다. 경매가 시작되자마자 치열한 경쟁이 피어나기도 전 순식간에 수백만 원대로 낙찰돼 행사장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포럼장 입구에는 엘림양봉원 천연 꿀·바디윙 기능성 신발·한국지네틱팜 인삼열매 농축액 진생칸 등 중소기업 제품을 전시해 홍보하고 판매하는 자리가 마련돼 중소기업 살리기는 물론 포럼을 찾은 많은 참석자들에게도 다채로운 재미를 선사했다.

 

또한 소니메디 화장품도 전시 판매하며, 이벤트로 반려동물 전용수 반려애수도 증정했다.

 

특히 이날 포럼에서 나우미는 다인콘텐츠컴퍼니와 영화 제작 업무협약을 맺고 새롭게 시작할 영화 산업에 대해 소개했다. 이 자리에는 배우 김경룡과 조완·강민태 등이 함께 했다.

 

나우미는 영화 제작 업무협약 뿐만 아니라 한류위원회 신순정 회장과 업무협약을 맺어 블록체인 암호화폐 사업과 한류 관련 사업에 대한 의미있는 협력을 다졌다.

 

 

사회는 심소원이 맡았으며, 축하공연으로는 모창가수 나운하와 가수 버블엑스가 무대를 장식했다.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5/13 [11:22]  최종편집: ⓒ KPANEWS한국언론사협회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언론사협회 주관, 제5회 ‘2017 국제평
광고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