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경제.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민주시민교육 공감 강좌' 진행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과거와 미래를 연결하는 민주시민교육 공감강좌 진행
 
이현재 기자 기사입력  2018/05/29 [18:51]
▲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민주시민교육 공감 강좌'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가 사단법인 민주화운동정신계승국민연대와 함께 민주시민교육 ‘다시 태어나는 민주시민교육-과거와 미래를 연결하는 공감 강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강좌는 민주, 인권 등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9월까지 8회에 걸친 교육으로 꾸려질 예정이다. 민주주의, 시민사회, 인권, 평화, 성 평등 등 폭넓은 주제를 다루며 강의 및 현장 탐방, 워크숍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30일(수)에는 첫 프로그램으로 성심수녀회의 김근자 수녀가 진행하는 ‘몸살림으로 힐링’ 워크숍이 열린다. 이후 박진 다산인권센터 상임활동가, 조영선 국가인권위원회 사무총장, 류은숙 인권연구소 ‘창’ 소장 등 민주주의 분야의 걸출한 활동가와 학자들이 연단에 설 예정이다.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는 민주화운동을 경험했던 세대들이 세월호와 촛불 항쟁을 거치며 민주주의와 인권에 대해 다시 고민하고자 하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며 이 강좌가 참여한 시민들에게 민주주의의 미래에 대해 고민하고 논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민주주의와 세대 공감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가신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일정과 장소 및 참가 방법은 (사)계승연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5/29 [18:51]  최종편집: ⓒ KPANEWS한국언론사협회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최근 인기기사
광고

한국블록체인기업진흥협회, 창립1주년 기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