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경제.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마포구의 중심, ‘2018 합정동마을 꿈의 축제’ 개최한다.
 
강영한 기자 기사입력  2018/10/10 [17:21]
▲ 2018 합정동마을 꿈의 축제 포스터     © kpakyh


지역주민과 상인들이 함께 어우러져 축제를 연다
. 오는 1013일 오전 11시부터 마포구 합정동 양화진 공원일원에서 ‘2018 합정동 마을 꿈의 축제를 개최한다.


합정동마을 꿈의축제 추진위원회(준비위원장 옥호영)가 주관하고, 마포구(구청장 유동균), 합정동 주민센터, 합정동 주민자치위원회, 합정동 소상공인협의회, 합정동 통장협의회 및 직능단체 가 후원하는 행사이며 유동균 마포구청장, .구 의원 및 최병길 마포문화원장 등 내·외빈이 참석한다.


이번 행사는 합정동 거주민, 소상공인, 지역 예술가 등 남녀노소 온 주민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마을축제이면서 동시에 지역 민·관 소통과 협치의 기회도 함께 가져본다는 주최 측의 설명이다.


주최 측에 따르면 합정동 마을 꿈의 축제는 이번이 첫 번째로, 예전 합정동 일대, 즉 합정동, 성산동, 서교동, 망원동, 상수동 등, 이 지역은 주택이 밀집되어 있었던 주택가에서, 홍대 앞을 비롯해 곳곳이 상가로 빠르게 변해가는 과정에 단절되는 지역민과 상인들의 소통을 보다 밝게 가져보려는 의도로 시작하게 되었다고 한다.


행사 진행은 다양한 상품과 먹거리를 파는 부스를 설치한 플리마켓과 에어바운스, 에어슬라이드, 미니바이킹, 회전그네 등 어린이들을 위한 시설도 설치하며, 줄다리기, 오리발 달리기, OX게임, 보물찾기와 같은 함께 어울려 우의를 다지는 시간도 준비 됐으며, 오후에는 힙랍가수 JJK, ROUGO. 성악앙상불 라클라세 등이 출연하여 주민들에게 즐거운 한때는 물론 문화의 향기에 젖어보는 시간도 준비된다.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10/10 [17:21]  최종편집: ⓒ KPANEWS한국언론사협회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언론사협회 주관, 제5회 ‘2017 국제평
광고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