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회원사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식중독 예방요령 ‘손 씻기, 익혀 먹기, 끓여 먹기’ 실천 강조
고양시, “똑똑한 장보기로 휴가철 식중독 예방하세요”
 
이광석 사무처장 기사입력  2019/07/23 [16:43]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시민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식중독 예방’에 식중독 예방요령 ‘손 씻기, 익혀 먹기, 끓여 먹기’ 실천 강조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여름은 기온과 습도가 높아 식중독이 많이 발생하는 시기로, 특히 휴가지에서 주의가 필요하다. 똑똑한 장보기 순서를 실천하고, 생고기 조리에 사용한 젓가락 등으로 익힌 음식을 집거나 섭취용으로 사용하지 말아야 하며, 조리 후 2시간 이내에 음식 섭취하기 등을 실천해야 한다.

휴가철 음식 장만을 위한 ‘똑똑한 장보기 순서’는 ①쌀, 통조림 등 냉장이 필요 없는 제품을 우선 구입하고, ②과일, 채소를 고른 후에, ③햄과 요구르트 등 냉장 가공식품, ④육류, 어패류 등의 순으로 구입하는 것이 좋다.

또한, 야외에서 안전하게 식품을 섭취하기 위해서는 조리․식사 전에는 손을 깨끗이 씻고, 조리 시 위생장갑을 착용하고, 어패류 등은 흐르는 수돗물에 2~3회 세척해 생선은 아가미, 내장을 제거 후 충분히 익혀서 먹어야 한다. 특히, 민물 어패류는 기생충의 중간 숙주이므로 섭취를 자제하고 불가피한 경우 반드시 잘 익혀 먹고, 안정성이 확인되지 않은 계곡수나 샘물 등을 마시지 않아야 한다.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7/23 [16:43]  최종편집: ⓒ KPANEWS한국언론사협회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최근 인기기사